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납품 확인서 양식 무료

by a726 2023. 12. 22.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납품 업체에서는 가장 중요한 서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납품을 하였지만 언제 무엇을 얼마큼의 양을 납품했는지 모른다면 아주 애매한 상황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 품 확인서 양식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납품 확인서는 용도, 종류에 따라서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거래 납품 확인서, 검수 납품 확인서, 공구 납품 확인서, 물품 납품 확인서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나뉘게 됩니다.

 

 

 

납품 확인서 양식 무료 공유 

우측에 해당 양식을 공유 드립니다. ->

(PC에서는 잘 보이지만 모바일에서는 상단에 메뉴를 클릭해 보시면 확인이 됩니다. 

 

납품 확인서 양식 캡쳐납품 확인서 양식 캡쳐

 

 

납품 확인서가 필요한 이유 

회사라는 것은 매출이 발생하고 이에 따르는 수익으로 운영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상품, 서비스 등 회사에서 가지고 있는 것을 판매하고 이것으로 인해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데, 만약 그것이 물품이거나, 인력이라고 가정할 경우, 실제 납품이 이루어졌는데, 언제, 어떤 물품 몇 개를 납품했는지 명확하게 나오지 않는다면 애매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간혹 세금계산서로 대체 하면 되지 않겠냐? 하겠지만 만약 세금계산서가 늦게 발행될 경우, 명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또한 세금계산서에는 자세한 내용을 적을 수 없으므로, 이 부 분오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납품확인서 양식은 거래처에 물품을 납품 하였을 경우 해당 업체의 담당자와 함께 육안 검사를 하여 상품 및 수량을 파악하는 용도로 진행이 되며, 물품에 따라서 바로 정상 구동 여부도 확인한 후 납품 확인서에 사인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