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납품 업체에서는 가장 중요한 서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납품을 하였지만 언제 무엇을 얼마큼의 양을 납품했는지 모른다면 아주 애매한 상황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 품 확인서 양식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납품 확인서는 용도, 종류에 따라서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거래 납품 확인서, 검수 납품 확인서, 공구 납품 확인서, 물품 납품 확인서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나뉘게 됩니다.
납품 확인서 양식 무료 공유
우측에 해당 양식을 공유 드립니다. ->
(PC에서는 잘 보이지만 모바일에서는 상단에 메뉴를 클릭해 보시면 확인이 됩니다.
납품 확인서가 필요한 이유
회사라는 것은 매출이 발생하고 이에 따르는 수익으로 운영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상품, 서비스 등 회사에서 가지고 있는 것을 판매하고 이것으로 인해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데, 만약 그것이 물품이거나, 인력이라고 가정할 경우, 실제 납품이 이루어졌는데, 언제, 어떤 물품 몇 개를 납품했는지 명확하게 나오지 않는다면 애매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간혹 세금계산서로 대체 하면 되지 않겠냐? 하겠지만 만약 세금계산서가 늦게 발행될 경우, 명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또한 세금계산서에는 자세한 내용을 적을 수 없으므로, 이 부 분오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납품확인서 양식은 거래처에 물품을 납품 하였을 경우 해당 업체의 담당자와 함께 육안 검사를 하여 상품 및 수량을 파악하는 용도로 진행이 되며, 물품에 따라서 바로 정상 구동 여부도 확인한 후 납품 확인서에 사인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