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운영하는데 가장 기본은 매출입니다. 매출을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자신의 회사의 물품, 인력등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럴 때 사용하는 견적서 양식을 공유해 보려 합니다. 엑셀 무료 버전으로 공유드리며, 공사, 건축, 물품 공급등에 사용이 가능한 견적서 서식이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견적서라는 것은 거래를 하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물품을 거래함에 있어서 필요한 거래 가격, 조건등을 결정하고 이를 기록하기 위해서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보내는 문서입니다. 기본적으로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견적서를 보내면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발주서를 보내게 됩니다.
견적서 양식 무료 공유
우측에 메뉴 바를 통해서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견적서 양식 작성시 필요한 것들
견적서는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 기본적으로는 공급장 즉 판매자에 대한 기본 내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사업자 번호, 회사명, 대표자, 소재지, 업태, 종목, 담당자,. 연락처 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품목, 규격, 수량, 단가, 공급가액, 세액등으로 나뉘어서 작성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 견적되는 항목이 많아 여러 페이지로 구성될 경우에는 첫 장에는 각 분류별로 전체 금액을 작성하고, 세부사항을 첨부하는 형태로 진행해도 됩니다.
그리고 견적서에 들어가는 모든 물품의 수급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작성, 명시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으며,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의 경우에는 인력이 소요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인건비 계산 방식으로 산출해서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