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가장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세금계산서 양식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을 공유해 보려 합니다 엑셀 형식으로 되어서 수기 세금계산서 작성하고 인쇄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요즘은 전자세금계산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법적으로 그렇게 되어있으며, 이를 어길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이 나라에서 정한 기준 이라 하면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을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예전에는 많이 사용하였지만 전자로 대체되고 나서는 이제는 많이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전자 세금계산서를 이용하는 이유는 나라에서 각 회사들의 매입과 매출을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함이며, 이것은 세수를 정확하게 걷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출이 큰 회사일 수록 더욱더 자세하게 잘 작성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먼저 양식부터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 공유
양식은 우측 사이드 바를 통해서 공유 하겠습니다. →
위와같이 총 3종의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을 공유합니다.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양식을 이용하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말을 안 해도 잘 아시겠지만 두 가지의 내용은 동일하게 구성하되, 하나는 공급받는 자, 하나는 공급자로 나뉘어 있습니다. 작성 후 날인을 해야 하며, 날인 후에는 보관해 두었다가 월별 분기별 각 세무서에 신고할 때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종이 세금계산서 양식의 경우 날인해서 해당 업체에 제공을 하게 되고, 세무사 제출 전까지 시간이 있어 혹시 문제가 될 경우 수정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있지만 직접 방문하고 설명해서 다시 해야 하므로 품목, 금액등을 꼼꼼히 따져서 작성해야 한다는 점 인지하셔야 합니다.